QUICK
LINK

TOP

협회소개

고객센터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지 문의하세요.

02.445.4848

070.7004.8814

입금계좌안내

예금주 (사)한국골프피팅협회

우리은행

1005-102-042682

회장인사

명예회장 인사말

골프 이론과 실험에 몰두한 지 벌써 13년이 되었다. 그동안 골프 역학 논문 7편 발표, 골프 관련 역학 책자 4권 출간, 세계 최고 수준의 골프볼 궤적 프로그램(KH-Golf-Trajectory) 도 개발했다. 티칭 프로, 투어프로와 골프 마니아(mania)들을 가르치면서 행복을 느꼈다. 또는 골프 관련 연구과제를 심사하면서 너무나 많은 황당한 것들을 알게 되었다.

과연 우리는 골프에 대해 어디까지 알고 무엇을 모르는가? 신문과 방송에 언급되는 수많은 오류가 왜 있는가? 골프볼 피팅이란 정말 있는가? 비거리를 10m를 증가시키는 샤프트는 정말 존재하는가? 모 기관은 이 샤프트 과제에 무려 국민 세금 30억 원을 연구비로 피팅샵에 지급했다. 황당한 런치 모니터 개발(3, 3, 6억 원 지금)은 무엇인가?

왜 이런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가? 관계 기관은 후유증으로 고생하고 골프에 대한 인식도 매우 나빠진 상태이다. 과학은 다수결로 결정되는 것이 아니라 이론과 실험 결과로 말해야 한다. 혹시 우리는 선진국 일부 기관에서 말하는 것을 과학적 검토 없이 그냥 받아들이지는 않았는지? 일간 중요 신문의 한 골프기자는 답답해하면서 미국에서 그렇게 배웠다고 했다. 과학적 지식의 부족으로 그럴 수 있다.

우리 피팅 협회는 이런 현실 앞에 어떻게 해야 할까? 고객들은 알고 있다. 저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어 저들이 다시 우리 협회와 피팅샵을 다시 찾게 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는 부정확한 지식을 더 정확한 디지털 지식으로 무장해야 한다. 우리는 변해야 하고 공부도 해야 한다. 내가 정확히 모르면서 어떻게 다른 고객에게 처방해줄 수 있는가? 의사가 진단도 제대로 못 하고 정확한 처방도 할 수 없다면 어떠하겠는가? 잘못된 지식은 과감히 버리고 과학적으로 증명된 사실(Fact)에 근거하여 고객을 맞이하여 고객에게 깊은 신뢰를 주자.

우리는 아직도 골프를 단순 놀이문화로 받아들이면서 정확도보다는 재미를 더 추구하는 경향이 짙다. 일본 스크린골프 협회 임원 3명이 한국의 스크린 골프를 수입하려다 정확성이 너무 떨어진다는 이유로 그대로 돌아갔다. 이제는 골프문화가 재미도 있어야겠지만 정확도를 겸비하여 모름지기 멋진 골프문화를 만들어야 한다. 이런 일에 우리 협회 회원들이 앞장서서 정확한 정보를 공유하여 상생하며 한 단계 도약하는 우리 협회가 되었으면 한다. 진정 이렇게 할 때 골프 인재들이 모이고 골프 실력은 확실히 좋아질 것이며 우리 협회는 활성화가 될 것이다.

우리 협회 회원들의 사업이 더욱 번창하시길 기원하면서, 더욱 건강하시길·······.

2015년 7월

명예회장

김 선 웅

회장 인사말

정회원 및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06년, “사단법인 한국골프피팅협회”가 국내 최초로 설립되었습니다.

본 협회는 설립 취지대로 “골프피팅 기술 전문 인력 양성과 배출을 통해 골프피팅 기술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전문화하여 골프산업의 한 분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앞으로 골퍼들은 골프피팅 전문가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을 것이며, 골프 실력 향상과 함께 골프의 또 다른 영역에서 흥미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본 협회로 인하여 골프산업이 더욱 발전하고 골프피팅 산업의 대중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회의 이사진 및 관계자들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하지만, 협회가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이 필요하며 그것이 협회가 성장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한국 골프산업의 세계 진출에 발맞추어, 본 협회도 대외적으로 신뢰받는 단체로 거듭나고 협회 회원들의 위상도 높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한국골프피팅 산업을 조기에 발전시켜 명실 상부한 국내 최초 · 최고의 골프피팅협회가 될 것이며, 회원들이 협회 정회원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더불어 우수한 인재를 발굴, 육성하여 최고의 실력을 갖춘 골프피팅 전문 인력들이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우리 한국 골프계는 새로운 도약의 정점에 있습니다.
위의 여러 가지 목표 달성은 협회의 힘만으로는 절대로 이룰 수가 없습니다.
협회를 중심으로 하여 함께 단결하고 협력해야만 이룰 수가 있는 것입니다.
국내의 모든 골프산업 전문가들의 아낌없는 성원을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여러분의 건강과 가정에 행복이 충만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회장

우 낙 용